'밤문화 용어사전' 앱이 성매매 업소 정보 제공?

| 대구건마">대구오피 '여성들은 성적 수치심, 남성혐오감을 느낄 수 있다'고 당부하고 있는 이 앱의 내용은 과연 무엇일까?

성매매 알선하는 앱에 대한 규제 필요


'밤문화 어플'은 30여개의 유흥업소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최근의 성매매 ? 퇴폐유흥업소 형태과 가격에 대한 정보 제공을 기본적인 콘텐츠로 하고 있다. '텐프로', '쩜오' 등 유흥업소 명칭과 명칭이 붙게 된 배경, 접대여성의 팁 가격과 외모 수준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애프터(2차 성매매)가 가능한 유흥업소(풀살롱), 퇴폐유흥업소(북창동), 변종성매매업소(오피, 아로마, 대딸방 등)들의 이름과 성매매 형태, 그리고 성매매 비용에 대해서도 매우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이 앱은 '용어해설'이라는 별도 콘텐츠를 통해 유흥업소에서 사용하는 접대여성 또는 성매매 관련 용어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성매매 현장에서 사용하는 수많은 은어와 용어를 마치 전문 지식인 것처럼 광고하고 있는데 이는 성산업을 노골적으로 홍보하는 것이며 성매매 알선 및 조장을 위한 광고행위라고 볼 수 있다.

'밤문화 용어사전'은 남성들의 잘못된 '밤문화'에 대한 보고서일뿐만 아니라 불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성매매 업소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일종의 '알선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밤문화 관련 각종 용어의 대부분이 여성 비하적이고 인권을 침해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문제가 심각하다.

국내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급속도로 확장되면서 많은 성인 앱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애플'사가 앱스토어에서 성인 앱을 삭제하고 있지만 그 기준이 매우 한정적이며 국내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콘텐츠 내용까지 모두 걸러내기에는 한계가 있다. 국내 앱스토어를 관리하는 '애플코리아' 뿐 아니라 관련 정부 부처들의 성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리감독 체계 마련이 시급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